Type Here to Get Search Results !

투자의 기회가 찾아온다! 디에스단석 12월 14~15일 청약 소식 [기업 분석]

디에스단석 기업 분석

디에스단석 소개 및 주요 사업 분야

디에스단석은 선형 경제의 한계를 극복하고 환경 친화적인 비즈니스를 추구하는 기업으로, 바이오에너지, 배터리 리사이클, 플라스틱 리사이클 등 세 가지 사업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1. 바이오에너지 사업부
 - 목표 시장 : 글로벌 정유사, 선박사, 발전사
 - 생산물품 : 차량용(바이오디젤), 발전용(바이오중유), 선박용(바이오선박유)
 - 주요 고객 : 국내외 정유사 및 발전소

2. 배터리 리사이클 사업부
 - 목표 : 납 자원순환경제시스템 구축
 - 활동 : 폐납축전지(폐배터리) 수집 및 재생연(금속 납) 생산
 - 주요 고객 : 국내외 주요 배터리 제조회사, 전기차 관련 시장

3. 플라스틱 리사이클 사업부
 - 주요 제품 : 석유화학산업 첨가제(PVC 가공용 안정제, Spandex 등)
 - 원료 : 납사
 - 진행중인 사업 : PCR(Post-Consumer Recycled) 플라스틱 생산 기술 개발 및 사업 진출

디에스단석의 현재 재무 상태와 성과

매출액 및 순이익 :
 -23년 1월 부터 9월까지의 매출액은 7730억 원으로 당기 순이익은 399.9억 입니다.

영업이익 및 총포괄손익 : 
 -23년 1월 부터 9월까지의 영업이익은 683억이며 총포괄손익은 394억원 입니다.

연평균 매출 성장률 :
 -2020~2023년 3분기 까지 연평균 매출 성장률은 21.7%로 친환경 에너지 사용 비중이 확대됨에 따라 성장률이 높습니다.

산업 동향과 시장 위치 :

친환경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지구온난화로 인해 폭염, 열대야 등 이상기후 현상이 늘어나며 친환경 에너지 사용 비중이 확대 되고 있습니다.
현재 글로벌 경기 침체 혹은 친환경 에너지 시장의 성장 둔화 등으로 인해 디에스단석의 매출 성장이 정체될 수 있기도 하며, 이는 수익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바이오에너지 


바이오에너지 사업부의 매출은 내수 60%, 수출 40%로 구성되어 있고 경쟁사들은 내수 위주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반면, 디에스단석은 수출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이는 미국과 유럽의 고객사들이 요구하는 인증과 조건을 충족 하였기 때문입니다.

배터리 리사이클


국내 재생연 사업은 신규허가가 어려워 진입장벽이 높아 소수업체 과점 중이며 6개 업체가 경쟁중입니다. 그리고 내수 58% , 수출 42%로 이뤄져있어 내수시장의 의존도 축소를 위해, 글로벌 시황을 반영하여 탄력적으로 판매전략을 수립합니다.

플라스틱 리사이클


완전경쟁의 특성을 보이고 있어 아시아 시장을 타겟으로 향후 추가 시장 확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링크 <- 눌러보세요


디에스단석에 투자 해도 될까요?


디에스단석은 우수한 기술력과 오랜 업력을 바탕으로 높은 수준의 시장지배력을 점유하고 있으면서, 지속적인 고객사와의 거래 관계를 유지하면서 안정적인 매출을 시현하고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각 사업부별로 영업 당담자를 채용하여 제품에 대한 니즈가 있는 고객사를 확보하고 
거래가 이행될 수 있도록 영업을 추진하여 2022년 매출 1조원을 돌파 하였고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보일 수 있을 것 으로 예상됩니다.

KB증권과 NH투자증권에서 상장을 주선하며, 이번 디에스단석은 11일 까지 수요 예측을 통해서 14일,15일 양일간 거쳐 청약을 받는데 수요예측을 보고 청약을 받아도 될 것 같습니다.

마치며, 12월의 마지막 대어중 하나인 디에스단석은 충분히 사업의 메리트가 있는것 같습니다. 찾아보고 공부하면 할수록 친환경과 가까운 기업이면서 에너지 관련업이라 좋은것 같습니다. 수요 예측을 보고 들어갈지 말지 판단을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Tags

댓글 쓰기

0 댓글
* Please Don't Spam Here. All the Comments are Reviewed by Ad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