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e Here to Get Search Results !

재활용품을 원유로! 퓨어사이클 테크놀로지 (PCT) [기업소개]

안녕하세요, 오늘은 폐 폴리프로필렌(PP)를 다시 원유로 만들거나 재생산 하는 퓨어사이클 테크놀로지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퓨어사이클 테크놀로지(PCT)

purecycle-hompage
퓨어사이클 테크놀로지 - 홈페이지



퓨어 사이클 테크놀로지 ( Ticker : PCT )는 폐 폴리프로필렌을 다시 원유나, 폴리프로필렌으로 재생산하는 기술을 가지고 있는 기업인데요. 퓨어사이클 테크놀로지는 최신 기술을 활용하여 환경 친화적인 PP 재생산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두주자입니다. 올해 처음으로 가동 시작된 공장과
이미 많은 나라에서 PCT와 합작 혹은 단독으로 공장을 짓고 있는 중입니다.

폐 폴리프로필렌 재생산의 중요성 

먼저, 폴리프로필렌은 많은 제품에 널리 사용되는 플라스틱 재료입니다. 그러나 PP는 재활용되지 않고 폐기물로 버려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로 인해 환경 오염과 자원 낭비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퓨어사이클 테크놀로지는 이 문제에 대한 혁신적인 해결책을 제공합니다.

폐 PP를 정제하여 원유로 변환 하거나 PP로 다시 재 생산 함으로써 환경에 부담을 줄이고 자원 회수를 촉진합니다.

퓨어사이클 테크놀로지의 기술과 장점 

2021년 전 세계에서 1억 3900만 톤의 플라스틱 폐기물이 발생하고 이중 25%가 PP제품 입니다.
한해 139,000,000,000Kg 에서 25%라는 어마어마 한 양입니다. 그러한 PP를 다시 분해하고 정제하여 원유 및 PP를 재 생산 하는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유럽의 플라스틱 규제로 인하여 
꾸준히 수요가 증가 할 예정입니다.
그로 인해 현재 모기업 P&G 부터 BMW 등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의 투자 및 계약이 이미 이루어진 상태이며,
SK지오센트릭과의 합작으로 현재 울산에서 공장을 짓고 있는 중입니다.

퓨어사이클 테크놀로지의 사업성


현재 폐 폴리프로필렌(PP)를 수거해와서 고부가 가치를 가지고 있는 원유와 PP를 생산함으로써 저렴한 가격으로 비싼 제품을 팔고 그 제품을 꾸준히 사용할 기업들 또한 이미 계약이 되어 있는 상태 입니다. 공장을 하나하나씩 지을때마다 향후 50% 이상의 EBIDTA 마진이 예상됩니다.

퓨어사이클 테크놀로지 주가

퓨어사이클-테크놀로지-주가
PCT 주가 



현재 퓨어사이클 테크놀로지( PCT ) 의 주가는 상장 이후 꾸준히 하락을 하다가 4$ 근처까지 빠진적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올해 첫 공장이 스타트를 하고 주가는 상장하여 최저점에서 2배를 넘어 3배를 향해 가고 있는 중입니다.

현재 공장 하나를 돌리고 있는 중이고, 다양한 국가에서 완공을 하게 된다면 
현재 주가에서 많은 상승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문제점


이렇게도 좋은 기업인 PCT, 퓨어사이클 테크놀로지의 단점이 있습니다.
그것은 전세계 플라스틱 재활용을 하는 비율이 9% 이기 때문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재활용을 하지 않고 일반쓰레기와 함께 버림으로써 이런 부분이 단점이지만,
유럽의 플라스틱 규제와 더불어 각종 규제 및 재활용 규제를 통해 이런부분이 증가가 된다면 더욱더 수익성이 강화 될 수 있습니다.

마치며, 
국내 분리수거 재활용률은 70%를 달한다고 합니다. 한국과 PCT가 만나 얼마나 큰 시너지가 불러올지 궁금하기도 하면서 오늘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Tags

댓글 쓰기

0 댓글
* Please Don't Spam Here. All the Comments are Reviewed by Admin.